알림마당

보도자료

단계적 일상회복, 안전한 해양관광과 함께해요!

  • 작성자 : 통합관리자
  • 작성일 : 2021/11/08 08:19:03
  • 조회수 : 26

단계적 일상회복, 안전한 해양관광과 함께해요!

- 118일부터 야놀자에서 우수 해양관광상품 온라인 판매 기획전 개최 -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와 한국해양재단(이사장 직무대행 임병규)은 단계적 일상회복을 맞아 오는 118()부터 여가 플랫폼인 야놀자와 함께 우수 해양관광상품 온라인 판매 기획전을 개최한다.

 

이번 우수 해양관광상품 온라인 판매 기획전은 그동안 코로나19로 지쳐있던 국민들의 여행 욕구를 해소함과 동시에, 침체된 해양관광 업계 및 섬어촌지역의 경기 회복에 다시금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추진되었다.

 

해양수산부는 2017년부터 매년 공모를 통해 우수 해양관광상품을 정하고, 개발과 운영에 필요한 자금 및 홍보 등을 적극 지원하여 해양저 대중화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판매 기획전에서는 지금까지 선정된 35개의 수해양관광 상품 중, 가을겨울철에 체험할 수 있는 11상품이 판매된다. 주요 상품으로는 양식장 견학, 섬 트레킹 및 관광, 요트체험 등이 있다.

 

해양수산부는 각 여행사별로 운영하는 우수 해양관광상품에 대해 40% 할인 쿠폰을 지급하여 관광객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가을겨울철 특별한 해양관광을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다만, 일상회복 전환의 초기인 만큼 단계적 일상회복 이행계획의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할 예정이다.

해당 우수 해양관광상품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118일부터 놀자 누리집(www.yanolja.com) 또는 야놀자 앱에서 상품을 구입하면 되며, 우수 해양관광상품 판매 기획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해양관광 플랫폼(www.oceantrip.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준철 해양수산부 해양레저관광과장은 이번 우수 해양관광상품 기획전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었던 해양관광 업계의 회복과 지친 사람들의 마음을 위로하는 데 작게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안전한 해양관광 체험과 함께 일상회복으로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